캠퍼스선택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컴퓨터활용능력

  • 재직자
닫기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은 무엇인가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은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기술·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가 체계화한 것입니다.

닫기

다른 분야 · 훈련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활용능력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취득 및 실무활용



컴퓨터를 다룰 수 있는 능력이 날로 부각되어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정보들 속에서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사회는 컴퓨터를 가지고 정보를 정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요구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더 정보들의 종류와 양은 많아지기에 그에 따른 활용능력 또한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컴퓨터 활용 능력 자격증은 여러분들이 가진 능력을 공식적으로 검증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정보화 사회에서 자격증이 갖는 의미가 중요해졌습니다.

본 강의는 일반적인 컴퓨터 활용 이론과 스프레드시트(Spread Sheet) 및 데이터베이스(Database)분야에 있어 우리들이 자주 접할 수 있는 적용 가능한 간단한 예제로 적응 훈련을 한 후에 점차 난이도를 높여가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반복적인 기출문제 풀이와 최신 출제 경향을 분석하다 보면 어느 순간 여러분들이 실력이 매우 향상되어 있음을 느끼실 수 있게 됩니다.

자격증을 위해 투자한 시간은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능력을 만들어 내는 시간과 동일하기 때문에 그 어느 시간보다도 알찬 시간으로 보내게 됩니다. 또한 과정을 다 마칠 즈음에는 몰라보게 달라진 본인의 컴퓨터 활용 능력에 큰 만족감과 자부심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수업진행 방식은 실생활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예제로 충분히 실습을 하고, 각 Chapter가 끝날 때마다 조금씩 다른 유형의 문제를 여러 번 복습하여 누구나 쉽게 따라올 수 있습니다. 기출문제의 반복 학습은 흥미를 유발하고 실력을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Class별 비전공자들이 어렵게 생각하는 컴퓨터활용능력 과목을 실제 사용 가능한 예제로 꾸준히 반복 학습 해 봄으로써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컴퓨터활용능력 교육과정 커리큘럼
교육과목 교육내용
컴퓨터
활용능력
· 1일 - 엑셀의 개요 및 데이터 종류와 입력
· 2일 - 셀 서식과 사용자 지정, 조건부 서식, 차트 만들기
· 3일 - 그래픽 차트로 다이나믹한 문서 만들기
· 4일 - 수식 작성 요령, 참조, 날짜 시간 함수
· 5일 - 텍스트 함수, 수학 삼각 함수, 통계 함수
· 6일 - 찾기 참조 함수, 데이터베이스 함수, 논리 함수
· 7일 - 배열 수식, 사용자 정의 함수 및 외부 데이터 가져오기, 레코드 관리
· 8일 - 유효성 검사와 데이터 필터링 및 부분 합과 피벗 테이블
· 9일 - 목표 값 찾기와 시나리오 및 매크로 이용한 자동화 문서
· 10일 - 컨트롤 도우를 이용한 서식 문서 만들기
· 11일 - vba 와 개체 이해하기 및 vba 작성
· 12일 - 엑세스의 시작과 종료 및 기본 사용법, 테이블 설계
· 13일 - 형식 속성 설정, 캡션 속성 외
· 14일 - 서식 지정 및 필드 관리하기, 레코드 찾기, 레코드 정렬
· 15일 - 테이블 연결 등 및 쿼리 만들기, 선택 쿼리 활용하기
· 16일 - 매개 변수를 이용한 쿼리 만들기
· 17일 - 계산 쿼리 작성하기, 집계 쿼리 작성하기
· 18일 - 실행 쿼리 활용하기, sql 이해하기
· 19일 - 쿼리 속성 설정하기, 폼에서 레코드 다루기, 보고서 만들기
· 20일 - 페이지 사용하기, 문제 풀이 및 총 정리
  • 임순덕
  • 김승회
임순덕
  • 임순덕
  • 현) 그린컴퓨터아트학원 안산캠퍼스
  • PROJECT
  • 전산세무1급
  • 직업훈련교사(상업)
김승회
  • 김승회
  • 현) 그린컴퓨터아트학원 안산캠퍼스
  • 전) 아이비원테크 전산유지보수, OA교육
  • 전) (주)썬에버
  • PROJECT
  • 컴퓨터활용능력1급
  • 교원자격증
  • 정보처리산업기사
  • ITQ
  • 정보기기응용제도사
  • 정보통신기술자격
  • 직업훈련교사(멀티미디어)
  • 직업훈련교사(사무자동화)
  • 수업관련질문학생 수업못듣게 학원측에 요청한?박정옥 선생님. (첫 쉬는시간에 수업관련 질문한 일로 문제 발생)조민*

    엑셀활용반(심화반) 박정옥 선생님 첫 수업
    오늘 토요일 12시 수업이 시작되었고, 첫 쉬는시간에 수업 관련 질문을 하였습니다.
     
    첫질문에서, 선생님 말씀에서 문자를 무시하고 계산한다는 것을 잘못 알아듣고 질문했습니다. (참고로, 다른 학원에서 컴활 1급수업을 듣고왔고, 기초지식이라 당연히 아는 부분이었습니다. 그런데 엑셀에 표기된 것을 잘못보고 질문했던 것이였습니다)

    ### 선생님 답변  : 수업을 이해 못하신거에요.   ###

    라며, 이해 못한거라는 말만 반복하셨습니다.
    확인해보니, 제가 잘못 보고질문을 했던 것이였습니다
    이어 두번째 질문을 했는데,  

    # 선생님 답변 : 되니까 되는거고 안되니까 안되는거에요 #

    안되면 직접 하나하나 수작업으로 고치라고 하더군요, 되는상황과 안되는 상황이 뭐냐고 물으니까  살펴보기는 커녕 자기가 제 컴퓨터에 손을 안댔으니까 모른다고 하면서 자기 말이 무슨말인지 아직도 모르겠냐고 묻더군요.
    (참고로, 국영수 총계(sum), 평균(avergae) 값이 나타난 행열 4*5 정도의 가장 기본형 표였습니다)
    윗 답변만 반복하고 확인조차 하지 않더군요.

    그러고선 무시하시고 수업을 진행하시길래,
    제 질문을 무시하는 건가요?
    라고 묻자,
    갑자기 알려드릴려고 하잖아요 라고 하셨습니다.
    그러시더니

    # 학생 이름이 뭔가요?

    라고 물으시더니 수업시간인데도 불구하고 나가셔서 제가 수업을 방해했다는 둥, 기초도 안된사람을 왜 심화 반에 넣었으냐 이학생이랑 수업 못하겠다 등등 학원측 윗선에 전화해서 온갖 모욕을 하시더군요. 다른 학생들은 수업도 못듣고 피해를 받고 있었습니다.

    ―――――――――

    수업에서 이미 언급한 내용을 쉬는시간을 활용하여 질문한 것은 잘못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며, 이미 언급한 내용일지라도 질문했다는 이유로 이해를 못하는 것이라고 구박을 반복하며 알려주지 않는 자가 돈을 받고 선생님을 하고 있는 것이 상당히 불쾌합니다.
    또한, '되니까 되는거고 안되니까 안되는거에요' 라는 말만 반복하는 답변은 약올리는건가요? 이게 어떻게 돈받고 가르치는자가 답할수 있는 답변인건지 상당히 불쾌합니다.

    이 일로, 수업을 못듣게 되었고, 6월까지 기다려야 하는 상황입니다. 듣지 못하게 하려하는데 제가 그 수업을 들을 수 없을 뿐더러, 다행히 부원장님께서 도움을 주셔서 내일배움카드로 등록한 수업을 삭제해주셨고, 다른 몇가지 수업 혜택을 약속받았지만, 제겐 별로 큰 혜택이 아닐뿐더러 부원장님에 대한 감사로 가만히 삭히기엔 너무 분해서 글을 올립니다.

    6월에 엑셀활용 평일 저녁반(다른선생님) 수업이 개설될 예정이라 이 수업 대신 재등록을 했는데, 폐강이 되지않기를 바랄뿐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두 달 간의 노력으로 세무, 회계 모두 얻었어요임동*

    송병국 선생님 수업 두 달 동안 들으면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선생님께서 시키는 것만 따라서 하라고 하니 좋은 결과가 있었어요.(선생님이 전문가니까 그냥 선생님 말 들으면 됩니다)

    집에서 복습을 안하는 편이라, 수업시간보다 일찍 도착해 한 두시간 복습한 것이 전부였습니다.

    아쉬웠던 점은 강의실이 너무 답답해서 5시간 내내 수업받는 게 좀 힘들었다는 점...

    그래도 두 달 동안 고생한만큼 좋은 결과 있어서 뿌듯합니다
  • 유경진 선생님 감사합니다.jy*

    선생님이 개념을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해주시고 예제나 문제설명하실때 이해하기 쉽게 그림으로그려서설명해주셔서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두달동안 이해하기 쉽게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 힘있는 강의 시간이 내내 즐거웠습니다.송광*

    회사에서 오랫동안 경리업무를 맡아왔지만 경리업무는 경력보다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해야겠다는 목표로 학원을 찾아왔습니다. 회계라는 과목을 처음 접했던 고등학교 시절 부터 대학교에서 수강할 때도 내내 어렵고 재미없는 과목으로 트라우마처럼 남아있었습니다. 학원에서 처음 수강 할 때도 열정을 가지고 시작했지만 한켠에 지루함이 자리해 있어서 기대를 갖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송병국 선생님의 강의를 접하고 부터 그동안 우려했었나 싶을 정도로 집중이 잘 되었고 어느새 즐겁게 공부하는 스스로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오후부터 저녁까지 5시간에 걸친 긴 강의시간 내내 늘 친절하게 수업을 이끌어주시고 힘주어 설명하시는 모습에 지루할 틈도 없이 온전히 강의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이론뿐만 아니라 실무에 적용하는 방법까지 설명해주셔서 더욱 관심과 흥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기본기는 가지고 있다'라고 자신하였지만 전산회계시스템에서 자주 놓치는 부분이 많았었고, 이로 인해 잦은 질문공세에도 늘 친절하고 상세하게 설명해주셔서 강의를 잘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열정이 넘치시는 송병국 선생님 덕분에 저뿐만 아니라 모두 열의를 가지고 수강한 2개월 동안 즐거웠습니다. 모두가 이 시간들이 좋은 밑바탕이 되어서 원하는 자격증을 취득하고 취업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송병국 선생님, 감사합니다!!!
  • 옥종주 선생님 감사합니다한범*

    비전공자인 저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 잘 해주셔서 수업 효율도 좋았고 
    또 무엇보다 문제풀이도 상세하게 잘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수강후기 더 보기▶

그린이 추천하는 관련 교육과정

개강임박
(주)지아이티아카데미
  • 주소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541-1(중앙대로 921) 동서코아빌딩 3F 
  • 대표자 : 김상곤 
  • 사업자등록번호 : 134-85-48847 
  • 통신판매신고 : 2013-경기안산-0405호 
  • 학원등록번호 : 제 3673호 
  • COPYRIGHT GITACADEMY ALL RIGHTS RESERVED[수강료게시]
실업자 스마트기기UX,UI 디자인(디지털 앱,웹디자인)양성훈련과정 4,236,720
실업자 [NCS기반] 시각디자인(스마트웹/편집e-book) 구직자과정A 4,210,400
실업자 [NCS기반] 기계설계 구직자과정 4,352,600
실업자 기계요소설계(하이브리드 3D프린터)양성훈련과정 2,186,080
실업자 오토캐드(CAD) 기본(2D)+활용(3D) 구직자과정 564,840
실업자 ITQ+컴퓨터활용능력2급(워드,파워포인트,엑셀) 502,110
실업자 컴퓨터활용능력1급(엑셀,엑세스) 502,110
실업자 [NCS기반]전산세무회계(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 1,283,800
재직자 편집(일러스트레이터 완성)향상과정 358,080
재직자 편집(일러스트레이터 완성)향상과정 B 286,470
재직자 편집(포토샵 완성)향상과정 358,080
재직자 편집(포토샵 완성)향상과정 B 286,470
재직자 편집(인디자인/e-book)향상과정 179,040
재직자 응용SW엔지니어링(html5 css/웹표준 및 웹접근성)향상과정 394,440
재직자 응용SW엔지니어링(Javascript&Jquery/UI UX 활용 모바일웹 앱) 향상과정 394,440
재직자 기계설계기획(오토캐드/AutoCad)향상과정 559,620
재직자 기계설계기획(오토캐드/AutoCad)향상과정 B 447,700
재직자 기계요소설계(3D 인벤터)향상과정 326,280
재직자 실내건축설계(3D 맥스)향상과정 376,560
재직자 사무행정 기본 실무(컴퓨터활용능력/한글 ppt excel)향상과정 334,740
재직자 사무행정(컴퓨터활용능력/excel access)향상과정 B 267,800
재직자 세무회계(전산회계1급)향상과정 385,140
재직자 세무회계(전산회계1급)향상과정 B 308,120
재직자 세무회계(전산세무2급)향상과정 385,140
재직자 세무회계(전산세무2급)향상과정 B 308,120
재직자 전산세무(TAT)1급 (재무실무) 과정 320,950
재직자 전산세무(TAT)1급 (법인실무) 과정 320,950
재직자 응용SW 엔지니어링 향상과정(C/C++ 프로그래밍) 320,950
재직자 응용SW 엔지니어링 향상과정(JAVA 프로그래밍) 328,700
상담
문의
031-8044-2111